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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우리시 상하수도사업소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신 것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업무 분야별 「서비스 이행기준」 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항상 단정한 용모와 밝은 미소로 고객을 대하고 모든 행정 업무를 처리하면서 고객의 편에서 먼저 생각하겠습니다.

    행정서비스를 신속·공정·정확하게 정성을 다하여 처리하겠으며 항상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우수한 행정서비스를 적시에 편리하게 제공하겠습니다.

    고객의 의견에 항상 귀를 기울이고 적극 수용하는 열린 시정을 펼치도록 하겠습니다.

    불친절과 부당한 업무 처리로 고객의 불편이 발생하였을 경우 이를 신속히 시정하고 보완하겠습니다.

    시정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정기적으로 조사하고 그 결과를 공표하겠습니다.

  •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수돗물 공급

    가. 상수원(진위천, 안성천)의 수질 보호 강화

    · 시민의 급수원인 상수원의 수질 보호를 위해 유입 인근 지천의 수질 오염도 조사를 매월 1회 실시하겠습니다.

    · 본격적인 하절기 행락철(7.20 ~ 8.20)에는 매일 특별 단속을 실시하여 맑고 깨끗한 수원(水源)을 유지하겠습니다.

    나. 엄격한 정수 과정과 안전한 소독, 철저한 수질 검사 실시

    · 고도 분석 장비를 활용하여 정수의 경우 매일 6개 항목의 엄격한 수질 검사와 49개 항목의 정밀 수질검사를 월 1회이상 실시하여

    수돗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수도꼭지 수질 검사를 매월 40개소 이상 실시하여 최종 공급되는 수질까지 품질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수질 검사 결과는 인터넷, 지역신문 및 지정 게시판에 매월 게재하여 시민이 직접 확인 평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다. 각종 시설장(정수장, 배수지, 가압장)의 정기 청소 및 노후 수도관의 교체

    · 수돗물 생산·공급 시설을 연 2회 청소하여 위생 관리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 노후 수도관을 연 10억원 이상 투자하여 개량하고 노후 계량기를 전부 교체함으로써 녹물 발생 및 누수를 방지하고

    원가 절감에 앞장서겠습니다.

  • 수도행정 서비스 강화

    가. 상수도 공사의 예고 및 사후 관리 철저

    · 상수도 공사는 최소한 5일 전에는 해당 읍·면·동에 공사목적, 기간, 담당부서, 책임자 및 연락처를 통보하여 게시 공고토록 하는 등

    공사실명제 및 사전예고제를 실시하겠습니다.

    · 천재지변 등 예상치 못한 사고로 인해 단수가 불가피할 경우 단수일시, 사유, 급수 재개 일시를 마을방송, 차량 가두방송을 이용하여

    시민께서 미리 대비하실 수 있도록 충분한 사전 홍보를 실시하겠습니다.

    · 공사품질보증제 (A/S) 를 도입하여 공사 복구 현장의 불편 발생 즉시 해결하는 책임행정을 구현하겠습니다.

    나. 상시 서비스 제공 체제 구축

    · 24시간 긴급 복구 활동이 가능하도록 비상연락망을 유지하겠습니다.

    · 매일 근무 시간 종료 후 4시간 동안 2명의 직원이 비상근무를 하여 정상근무 시간외로 발생되는 불편을 신속히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 『옥내누수탐사서비스센타』를 운영하여 수돗물 낭비를 방지하고 수용가의 경제적 손실을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다. 정수장, 가압장, 배수지를 항상 개방

    · 각종 단체 및 시민 개개인에게 정수장, 가압장, 배수지를 365일(10:00~17:00 까지) 개방하여 정수과정을 직접 확인하도록 함으로써

    시민의 신뢰와 관심을 높여 나가도록 하겠습니다.